유튜브 뮤직 데이터 네트워크
안녕하세요. 방법 블로그입니다.
이번에는 유튜브 뮤직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뮤직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미리 저장해서 듣는 방법도 있지만, 실시간으로 듣는 사람들이 많죠.
근데, 실시간으로 들으면 데이터가 계속 나갑니다. 와이파이라면 상관 없겠지만, 데이터로 사용한다면 얼마나 데이터를 사용할지 궁금하기도 하고 무삽기도 하죠. 제가 한달 조금 안되게 사용했는데,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느 확인해봅시다.
유튜브 뮤직 데이터 사용량
우선 제가 유튜브 뮤직을 처음 이용하기 시작한 3월달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대충 3월 중순부터 사용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월 중순부터 마지막까지 데이터를 총 1.58GB를 사용했습니다. 모두 스트리밍으로 사용한 데이터입니다. 다음으로 4월 달에 사용한 데이터를 봅시다.
4월달 데이터 그래프입니다. 4월 달에는 아직 많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이 4월 6일이기 때문입니다.
4월에는 총 1.29GB를 사용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유튜브 뮤직을 결제하고 사용한 총 데이터는 2.87GB입니다. 1.58+1.29를 한 계산입니다.
총 사용한 데이터를 알았으니, 이제 유튜브 뮤직을 사용한 총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총 사용한 데이터를 총 이용한 시간으로 나누면, 시간당 데이터가 나오겠죠?
제가 유튜브 뮤직을 사용한 총 시간은 30시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한 시간이 30시간으로 나와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2.87을 30으로 나누면 0.095가 나옵니다. 시간당 0.095GB를 사용한겁니다. 0.095GB는 95MB입니다. 결과가 나왔네요. 유튜브 뮤직의 데이터 사용량은 대략 시간당 95MB입니다.